껌을 제거하는 방법
껌 씹는 건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지만 옷에 묻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껌을 휴지통에 버리다가 카펫, 머리카락, 또는 티셔츠나 청바지에 묻는 경우가 있다. 어떻게 묻었든지 간에 얼룩이 남기 전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옷에 묻은 껌을 빠르고 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러한 얼룩을 지우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
껌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순서대로
- 껌을 얼리는 방법이 주로 가장 효과적이다. 비닐봉지에 옷을 담아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두면 된다. 얼음을 껌에 직접 문지르는 것도 방법이다. 껌을 완전히 얼려서 굳히는 것이 목적이다.
- 그 다음, 버터 나이프와 같이 뭉툭한 칼을 사용해 껌을 조심스럽게 벗겨낸다. 껌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얼리는 방법이 가장 단순하고 가장 효과적이다. 껌이 끈적거리고 부드러울 때 제거하려고 하면 상황이 더 안 좋아지니 피하도록 하자!
- 껌이 떨어진 후에는 남은 자국이 있을 수 있다. 특히나 색깔이 있는 껌에는 주로 색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자국이 남기 쉽다. 옷에 남은 껌 자국을 완전히 없애려면 퍼실® 프로클린 얼룩 제거용 세제 와 같은 얼룩 제거용 세제를 낡은 칫솔 등으로 해당 부위에 직접 문지르면 된다.
- 마지막으로, 세탁 기호에 따라 일반적인 방법으로 옷을 세탁한다.
- 옷을 건조기에 넣거나 건조대에 걸기 전에 얼룩이 완전히 지워졌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직 남아 있다면 껌을 제거하는 방법에 따른 위 설명을 반복한다.
손상되기 쉬운 옷에 묻은 껌을 제거하는 방법
껌을 제거하려고 할 때 주의해서 다뤄야 하는 원단이 있다. 울이나 실크와 같이 연약한 소재에 묻은 껌을 제거할 때에 역시 얼리는 방법이 가장 좋다. 그러나 얼린 껌을 떼어낼 때에는 원단이나 실에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버터 나이프가 아닌 족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탁의 경우, 손세탁만 가능한 옷인지,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한 옷인지 확인해야 한다.
껌은 어디에든 묻을 수 있고, 아이가 있다면 특히 그렇다. 하지만 올바른 제품과 방법을 가졌다면 옷에 묻은 껌을 제거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