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큐어 얼룩을 제거하는 법
보통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를 때는 대부분이 서툴기 마련이고 실수로 옷에 온통 매니큐어를 쏟아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얼룩은 제거가 어렵지는 않지만 매니큐어가 마르기 전에 빨리 얼룩을 제거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매니큐어 얼룩 제거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니큐어 얼룩의 개요
시중에 나와있는 매니큐어 색상은 보라색, 파란색, 빨간색 등 수 없이 많습니다. 심지어 무광, 반짝이, 크롬, 크림 같은 여러 종류의 마감 느낌도 선택할 수 있죠. 이런 매니큐어 유형에 따라 매니큐어가 손톱에 잘 발리면서도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화학 재료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화학 재료 때문에 아직 마르기 전에 얼룩을 제거하지 않으면 마른 후에는 얼룩을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니큐어 얼룩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니큐어 얼룩 제거하기: 순서
- 옷감의 색상과 유형에 맞는 퍼실 세제를 선택하세요.
- 가능한 한 많이 벗겨내세요
- 흡수 패드나 면봉을 사용해서 퍼실 세제를 매니큐어에 톡톡 두드리세요
- 옷을 평소처럼 세탁하세요
-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및 얼룩제거제 선택법
적당한 퍼실 세제 및 얼룩제거제를 사용하면 효과가 확연히 다릅니다.
얼룩 선처리
매니큐어 얼룩이 이제 막 생긴 경우는 종이 타올로 얼룩을 톡톡 두드려서 가능한 한 빠르고 많은 영역의 얼룩을 제거하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얼음 조각으로 액체 매니큐어를 얼려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린 다음 고체가 된 매니큐어를 플라스틱 숟가락으로 긁거나 핀셋으로 손쉽게 벗겨내면 됩니다.
아니면 패드나 면봉을 이용하여 퍼실과 함께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패드나 면봉을 퍼실 세제에 적신 후 얼룩을 닦아내신 후 다시 물로 헹군 다음 닦아내세요. 그러면 매니큐어 얼룩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세탁과 헹굼
따뜻하지만 뜨겁지는 않은 물에 세탁하세요. 남은 얼룩이 있다면 뜨거운 물 때문에 오히려 고착될 수 있습니다.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옷을 드라이어에 넣기 전에 얼룩이 다 빠졌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다시 선처리과정을 반복하세요.
특수 세탁물 유형 및 옷감에서 매니큐어 얼룩을 제거하는 법
매니큐어 얼룩을 옷에서 제거하려고 할 때, 가죽, 면, 폴리에스테르 등 대부분의 옷감은 위의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하지만 새틴과 실크처럼 가는 옷감은 좀 더 섬세한 취급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얼룩제거제와 세제로 퍼실을 사용해보세요.
오래된 매니큐어 얼룩 제거하기:
이미 매니큐어가 다 말라 건조되었거나 오래된 매니큐어 얼룩을 제거할 때도 막 생긴 매니큐어 얼룩을 제거할 때와 같은 조치를 따르면 돼요. 하지만 선처리 과정을 한 번 이상 반복하시게 되면 대부분의 얼룩은 거의 제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옷에 묻은 다양한 색상의 매니큐어 얼룩 제거하기
짙은 색상의 매니큐어가 옅은 색보다 더 제거하기 어려울까요? 사실은 빨간색 매니큐어가 노란색 매니큐어 제거보다 더 어렵지는 않습니다. 건조된 매니큐어를 벗겨내고 퍼실 세제를 사용해서 세탁 전에 선처리를 하면 쉽게 매니큐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매니큐어를 쏟았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완전히 말라붙어버리기 전에 얼른 얼룩을 제거하세요. 퍼실 세제를 사용하면 아주 쉽게 얼룩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