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의 얼룩 제거법
대부분 데님으로 만든 바지는 자주 빨 필요가 없어요. 사실 자주 빨면 옷이 빨리 닳게 됩니다. 하지만 얼룩이 묻었다면 즉시 대처해야 합니다. 다행히 청바지 얼룩 제거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청바지 얼룩의 개요
청바지를 망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많은 얼룩이 있습니다.
- 풀물과 잎사귀 얼룩
- 혈액
- 잉크와 펜
- 표백제
- 염색약, 페인트 그리고 물감 얼룩
- 윤활유와 오일
- 와인
- 매니큐어
청바지 얼룩 제거하기: 순서
어떤 유형의 얼룩을 제거하든지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옷감 및 색상 유형에 따른 퍼실 세제와 얼룩제거제를 선택하세요
- 세제로 얼룩 부분을 선처리하세요
- 옷감에 안전한 가능한 한 가장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흰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 색상이 있는 옷감에는 퍼실 컬러젤을 사용하세요.
풀물과 잎사귀 얼룩 제거하기
풀물과 잎사귀 얼룩이 생겼을 때는 먼저 진흙을 말려서 긁어내세요. 진흙이 제거되고 나면 퍼실 세제를 얼룩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서 스며들게 하세요. 옷에 안전한 가능한 한 최고 온도로 얼룩을 세탁하세요
혈액 얼룩
혈액이 아직 마르지 않았을 때는 깨끗한 천에 찬물을 적셔서 얼룩을 닦아 내세요. 세제를 바르고 몇 분 동안 놓아둔 다음 세탁하세요. 이때 청바지에 안전한 최고 온도를 사용하세요.
혈액 얼룩이 말랐다면 찬물과 퍼실 세제를 섞어서 청바지를 몇 분간 담가두세요. 물에서 청바지를 꺼낸 후 혈액을 가능한 한 많이 닦아낸 다음, 퍼실 세제로 선처리 하세요.
윤활유와 오일 얼룩
오일과 윤활유 얼룩이 청바지에 묻었을 때는 퍼실 세제로 청바지를 선처리한 다음 세탁하세요. 다른 얼룩과는 달리 윤활유와 오일 얼룩은 (30도에서 40도) 사이의 온도에서 세탁해야 합니다. 이 온도로 세탁해야 얼룩이 남지 않습니다.
와인 얼룩
저녁에 와인 한 잔은 정말 좋지만 얼룩이 남으면 골치 아프죠. 그런데 와인 얼룩이 영구적으로 남지 않도록 하려면 빨리 제거하셔야 합니다. 깨끗한 흰 천으로 가능한 한 많은 액체를 닦아내어 제거한 다음, 얼룩의 뒷면에 찬물을 흘려보냅니다. 그리고 퍼실 세제를 직접 얼룩 앞면에 바르세요. 몇 분간 섬유에 세제가 스며들도록 한 다음, 의류 라벨에 따라 안전하지만 높은 온도로 세탁하세요.
펜과 잉크 얼룩
젖은 타올로 과도한 액체를 얼룩 부분에서 닦아 내세요. 잉크와 펜 얼룩이 마르도록 둔 다음 퍼실 세제를 바르고 10분 정도 놓아둡니다. 다른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얼룩 부위에서 더 많은 잉크를 닦아냅니다.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서 옷이 다시 깨끗해질 때까지 하세요. 청바지를 정상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표백제 얼룩
표백제 얼룩은 청바지의 경우 정말 제거가 어렵지만, 어떤 경우에는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먼저, 퍼실 세제를 얼룩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서 표백제 얼룩 부분에 스며들게 하세요. 청바지에 세제가 더 스며들지 않을 때까지 계속하세요. 몇 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세탁하세요. 얼룩이 아직 남아 있다면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화이트 진의 얼룩 제거하기
화이트 진에서 얼룩을 제거하기는 어두운 데님 청바지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단계를 따르면 얼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퍼실 세제를 사용하여 화이트 진을 세탁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어떤 얼룩이든지 올바른 방법에 따라 퍼실 세제를 사용한다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