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에서 얼룩 제거하는 법
속옷에 얼룩이 있는 걸 좋아할 사람은 없습니다. 세탁과 드라이 후에도 여전히 남아있는 얼룩은 다른 얼룩보다 더 찝찝합니다. 소변같은 얼룩은 냄새도 남고, 계속 빨아도 계속 따라다닙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속옷 얼룩은 생겼을 때 빨리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속옷 얼룩의 종류
속옷 얼룩은 몇 가지 다른 원인으로 생기지만, 모두 다 찝찝하고 불쾌하긴 마찬가지죠. 생리혈을 포함한 혈액 똥, 대변, 소변 및 토사물 등 속옷에서 자주 발견되는 얼룩 유형입니다. 이런 얼룩은 생기자마자 빨리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빨리할수록 얼룩을 완전히 제거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속옷 얼룩 제거하기: 순서
속옷 얼룩 제거하기:
- 색상과 옷감 종류에 따른 퍼실 세제를 선택하세요.
- 옷에서 과도한 고체 물질을 먼저 제거하세요
- 종이 타올로 과도한 액체를 닦아 내세요
- 속옷을 뒤집어서 얼룩 뒷면을 물로 씻어내세요
- 필요하다면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직접 얼룩에 바르고 20분 정도 놓아 두어 선처리하세요
- 속옷 라벨에 따라 가능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 세제에 나온 사용량 표에서 “심하게 오염된 경우”의 사용량을 넣으세요
- 세탁 후 얼룩을 확인하세요
세제 및 얼룩제거제 선택법
취급 라벨의 지침을 확인하세요. 속옷이 세탁 가능하다면, 다음 세제를 사용하세요.
선처리
고체의 경우 숟가락이나 뭉툭한 칼로 제거하고, 종이 타올로 얼룩 부분을 닦아 내어 액체를 가능한 한 많이 적셔냅니다. 속옷을 뒤집어서 흐르는 찬 물에 씻어낸 다음 얼룩을 많이 제거하세요. 속옷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얼룩 앞에 바르고, 부드럽게 문질러서 20분 정도 그대로 두어 액체 세제가 섬유에 완전히 젖어 들도록 해서 냄새와 얼룩을 동시에 제거하세요.
세탁과 헹굼
속옷에서 혈액뿐만 아니라 대변, 소변 및 토사물을 제거하려면, 의류 라벨에 나온 가능한 한 최고 온도의 물에서 속옷을 세탁하세요. 높은 온도는 남아 있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룩 여부 확인
건조 전 얼룩이 완전히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드라이를 하면 얼룩이 영구 고착될 수 있습니다. 얼룩이 아직 있다면 선택한 퍼실 세제와 따뜻한 물을 혼합하여 반 시간 정도 옷을 담가두세요.
면 속옷에서 얼룩 제거하기
대부분의 경우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면 속옷에서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옷감에 천연 및 수제 얼룩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세요. 표백제는 섬유를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불쾌하고 찝찝한 속옷 얼룩과 냄새를 처리해야 하나요? 간단한 얼룩제거 팁을 사용해서 얼룩을 제거하세요.